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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Ploom웹사이트를 제공하는 제이티인터내셔널코리아㈜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는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무관하게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3.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성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4. “휴면회원”은 최근 12개월 동안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지 아니한 회원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회원”이 정한 기호를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는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아이디와 회원이 일치됨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승인하는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단말기”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설치 · 사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휴대전화 등의 기기를 말합니다.
  8. “회원 탈퇴”는 회원 가입 후 회원 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9.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 조 (약관 규정외 사항에 관한 규정)

  1. 회사는 본 약관과 별도로 회사가 마련한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 정책(이하 “서비스별 안내 등”)을 둘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이 본 약관과 상이한 경우는 서비스별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회사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 등의 취지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4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 또는 링크에 따라 접속한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소정의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준수합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필요에 따라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내용,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아이디를 이용하여 서비스 접속 시와 회원가입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개정을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약관이 개정된 것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회원 탈퇴 등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 회원에게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잠정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조 제 1 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잠정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고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한 경우에 한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통상손해를 한도로 배상합니다. 단, 제15조 제1항내지 제4항에서 정한 경우에는 회사는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3조에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4. 본조 제 3항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시 통상손해를 한도로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사용되지 않은 프로모션 코드나 적립금 등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6 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본 이용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Ploom 기계 (“디바이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 및 업데이트 제공
    2. 디바이스 및 홈페이지 내용 관련 고객 문의, 민원 내용에 대한 대응
    3. 회원에 대한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한 디바이스의 이용, 관리 및 A/S 등에 관한 정보 제공
    4. 신청시 회원에게 마케팅 정보를 포함한 유용한 정보 및 부가 서비스 제공
    5. 기타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되는 서비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종료, 중단 기타 서비스 내용에 중대한 변경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에도 불구하고 해당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 조 (회원가입)

  1.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고객 중 ‘제8조 회원신청의 승낙과 제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에 대한 회원 가입을 승낙합니다.
  3.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소정 양식에 따른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 고객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동의없이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 등급별로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8 조 (회원신청의 승낙과 제한)

  1. 제 7조의 규정에 의한 회원가입 신청 고객에 대하여 회사는 관계법령, 업무 수행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회원가입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회원가입 신청시 회원이 만 19세 미만인 경우
    2. 회원 가입시 기입한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이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부정한 용도 또는 이용목적 외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 또는 약관의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7. 회원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10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9 조 (회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중첩되지 않은 아이디를 신청한 경우 회원에게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탈퇴후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관계법령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불이익,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0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후 합리적 기간내에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아래의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하면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회원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원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홈페이지 또는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홈페이지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를 해킹하거나, 홈페이지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9.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자격 상실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이 약관 제2조 제4호의 휴면회원이 될 예정인 회원에 대해 이용 중지 예정일 30일 이전에 서비스 이용 중지에 대하여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 아이디를 포함한 휴면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는 파기되거나 별도로 분리되어 보관되며, 회원이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서비스 재이용 요청을 한 경우 회사는 분리 보관된 정보를 복구하여 해당 회원의 서비스 재이용을 지원합니다.
  5. 휴면회원 전환 후 1년간 회원이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서비스 재이용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회원탈퇴 처리됩니다.

제11 조 (회원의 의무)

  1. 고객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이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법령에 따른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홈페이지에서 수정을 하여야 하고, 변경사항을 ‘회사’에 고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는 그러한 영업활동과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해당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승계할 수 없으며 이를 타인에게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서비스’ 및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제12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또는 타인(서버관리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 정보에 지정한 이메일 또는 핸드폰 번호를 통한 문자 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회원 및 비회원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내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관계법령을 준수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5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 또는 분쟁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7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